• 홈 화살표
  • 연구소 소개

연구소 소개

종합적이고도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인도연구소

종합적이고도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인도연구소

[베리타스알파 2021.11.17]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사업단, 인도 지역전문가 과정 진행.. 12월3일부터

본문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외대는 인도연구소(소장 김찬완, 국제지역대학원 인도/아세안 학과 교수) HK+사업단이 내달 3일 인도지역전문가과정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인도지역전문가과정은 학문 후속세대의 인도에 대한 관심 제고와 지식 확대, 그리고 인도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인도지역전문가과정은 '21세기 인도 경제 및 4차 산업혁명을 통한 디지털 인디아'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먼저 신시열(CnS Nature) 대표는 '인도 경제와 비즈니스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인도 경제의 일반적 특징과 인도인과의 비즈니스가 다른 나라 사람들과 다른 점 등에 대해 강의한다. 두 번째 강의는 한형민(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인도 스타트업 시장의 성장과 생태계 관점을 특징'이라는 제목으로 최근 스타트업 강국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의 스타트업 현황과 우리 스타트업 기업의 인도진출을 위해 신남방정책과 연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봉훈(맥스틴글로벌) 대표이사가 '한-인도 4차 산업혁명 협력전략'이라는 제목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상생을 위한 한국과 인도의 협력방안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한국외대 인도연구소 HK+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인도지역전문가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변하게 변화하는 인도의 다양한 경제적 측면을 살펴보면서 우리의 진출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397133_300060_3949.jpg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